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소년 해커 “이젠 IT왕” 2005-09-29 10:30:26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불법 해킹으로 컴퓨터와 인연을 맺었지만 앞으로는 컴퓨터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성SDS 멀티캠퍼스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소년보호 교육기관 정보기술(IT) 경진대회’에서는 해킹으로 금융기관에서 돈을 빼내다 적발된 ‘소년 해커’ 문모(18) 군이 최고상인 으뜸상을 수상했다.

28일 행사 후원사인 삼성SDS에 따르면 문 군은 지난해 3개 해킹을 통해 3개 금융회사에서 3000만 원가량을 빼돌려 소년원학교에서 2년간 보호처분을 받았다.

그가 달라진 건 소년원 컴퓨터 특별활동반에 들고 난 뒤. 지난해까지 문 군은 컴퓨터가 주는 재미는 해킹이 전부라고 생각했지만 특별활동을 통해 컴퓨터 게임의 새로운 세계를 만나게 된 것이다.

문 군은 그동안 직접 즐기는 재미가 게임의 전부라고 생각했지만 특별활동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들고 게임 속 등장인물과 배경 디자인에 쓰이는 그림 편집 작업을 배우며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됐다.

이후 그는 한 달 반 동안 매일 7시간씩 컴퓨터 공부에 매달렸다. 1년 만에 관련 자격증 4개를 따고 이번 대회에서 으뜸상을 받게 된 건 이런 노력의 결과였다.

문 군은 “내가 소년원학교에 들어갈 때 집에 있던 컴퓨터를 없애버렸던 부모님께 으뜸상 수상 소식을 가장 먼저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홍보부
담당자
장현진
연락처
02-3420-1244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