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회원단체소식

회원단체소식상세정보
제 36차 대한병리학회 봄학술대회 2011-05-19 15:08:0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관리자 news@kofst.or.kr
  • tweeter
  • facebook

◎ 학 회 명 : 대한병리학회                           

◎ 행 사 명 : 제 36차 대한병리학회 봄학술대회

◎ 행사 기간 : 2011년 5월 12일(목) - 13일(금)

◎ 주요 내용 : 제 36차 대한병리학회 봄학술대회가 2011년 5월 12일(목) - 13일(금) 이틀 동안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Insight into prediction and discovery of the biomarkers in expression genome”의 제목의 특강이 있었고, ‘분자병리연구회’, ‘내분비병리연구회’ 주관의 단기과정 프로그램과, ‘의료보험제도’ 및 ‘유전자 검사의 법적 윤리적 교육’에 관한 심포지움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두 명의 해외 연자를 초청하여 Mini-Interantional Symposium도 개최하였다. 또한 대한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와 공동 주관으로 시행한 “가상현미경을 이용한 원격병리교육 시스템 개발” 시연에 회원들의 많은 관심이 있었다.
  
대한병리학회는 1999년 한국, 일본, 호주, 홍콩 등이 참여한 4개국 연합 학술대회를 한국에서 유치한 이후 아시아·태평양 국제병리학회(AP-IAP) 학술대회를 한국에서 개최하고자 노력한 결과, 2009년 8월 21-23일 인도 Kochi에서 열린 제 6차 AP-IAP 학술대회에서 한국이 2013년 AP-IAP 학술대회 개최지로 결정되었다. 이에 따라 제 8차 AP-IAP 학술대회는 2013년 9월 5일(목) - 8일(일), 부산 BEXCO에서 개최 예정이다. AP-IAP 학술대회는 병리학의 모든 분야를 망라하는 국제학술대회로서, 국내 개최를 통하여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대한민국 병리학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국내․외 병리학자간의 학술정보 교환이 이루어지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국내 병리학자의 연구의욕 고취 및 최신 진단 기술 습득 등을 통하여 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 본 학회는 제 8차 AP-IAP 국제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하여 만전의 준비를 하고 있다.

◎ 학회 연락처 : 02-795-3094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