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포스코청암재단] 제13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 선발 안내 2021-06-02 10:26:00
첨부파일 :
작성자 : 웹진관리자 laputa1@postf.org
  • tweeter
  • facebook

 



포스코청암재단이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을 이끌어 갈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 13기(2022년) 포스코사이언스펠로’를 선발합니다.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의 4개 기초과학 분야와 금속, 신소재, 에너지소재의 3개 응용과학 분야의 국내 젊고 유능한 과학자 여러분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1, 학문분야

○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분야 (4개 기초과학 분야)

  -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분야, 그리고 이들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분야

○ 금속, 신소재, 에너지소재 (3개 응용과학 분야)

  ​- 금속, 신소재, 에너지소재 분야, 그리고 이들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분야

 

2. 대상 및 지원자격

선발 대상

선발

인원

지원 자격

 Post-doc

펠로

10명

내외

 * 국내 및 해외 대학에서 2022년 2월 이내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로서 국내 대학이나 대학부설 연구소, 국책연구소에서 2022년 3월 이내 Post-doc 연수 예정자

ž * 선발공고일 현재(2021.5.24) 국내대학이나 대학부설 연구소, 국책연구소에서 기연수중인 Post-doc 연구원

 ※ 학위 취득 기관 외에서 연수하는 경우 선발 우대

신진교수

펠로

20명

내외

* 선발공고일 현재(2021.5.24) 임용 36개월 이내(해외대학 경력 제외)의  국내 대학 신진교수 또는 1년 이내에 국내 대학 신진교수로 임용 예정자

 

 

3. 선발인원 및 지원내용

 ○ 연간 30명 이내 수준 선발

  - 가. Post-doc 펠로: 10명 내외 선발, 인당 연간 3천 5백만원의 연구비를 2년간 지원

  - 나. 신진교수 펠로: 20명 내외 선발, 인당 연간 5천만원의 연구비를 2년간 지원

 

4. 제출서류 (신청서는 2021년 5월28일 업로드된 양식에 기재하여 제출)

 

 

 ① 온라인 지원서 (재단 PC 홈페이지 – 왼쪽 하단 펠로십 신청 – 온라인 신청 접속하여 제출)

 ② 지원서류

  1) 연구 및 논문 실적 (재단 양식) ※ 대표 업적 최대 3편 이내 PDF 논문 첨부

  2) 연구계획서(5~6매 이내/재단 양식)

  3) 과학자 1인의 추천서(자유 양식)

    ※ 前ž現 지도교수 등 자신을 잘 아는 과학자가 자신의 연구능력과 업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한 의견서

    ※ 지도교수께서 직접 이메일 제출 (science@postf.org) 또는 지원자 대리 제출도 가능 (단, 대리 제출 시에는 서명 날인 필요)

<신진교수 펠로 지원자>

 ① 온라인 지원서(재단 PC홈페이지 – 왼쪽 하단 펠로십 신청 – 온라인 신청 접속하여 제출)

 ② 지원서류

  1) 연구 및 논문 실적 (재단 양식) ※ 대표 업적 최대 3편 이내 PDF 논문 첨부

  2) 연구계획서(5~6매 이내/재단 양식)

 

5. 지원서 제출기간 및 지원방법

 ​​○지원서 제출기간 : 2021.6.1(화) ~ 6.30(수)

 ○ 지원방법(2단계)

   - 홈페이지 온라인지원서 제출

   - 과정별 지원서류 제출(온라인지원서 마지막 단계 업로드)

    ※ 제출 파일명은 ‘학문_과정_이름’ 형태로 제출(예:수학_박사과정_홍길동)

​​

6. 선발방법

  ○ 전문위원회 서류심사 : 연구실적 및 연구계획서 등을 평가해 최종 선발인원의 2배수 수준 선정

  ○ 과학자 평가의견서 요청 : 재단은 1차 심사 합격자에 한해 재단에서 직접 해당 과학자에게 지원자에 대한 평가의견서를 요청

  ○ 선발위원회 면접심사 :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

 

7. 선발일정

​  ○ 지원자 접수 : 2021.6.1(화) ~ 6.30(수)

  ○ 1차 합격자발표 : 2021. 7월 말

  ○ 과학자 평가의견서 요청 : 2021.8월 초 ~ 8월 중순

  ○ 2차 면접심사 : 2021. 8월 말

  ○ 최종 합격자 발표 : 2021. 9월 초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홍보부
담당자
장현진
연락처
02-3420-1244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