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영국 과학기술의 잠재력 2005-07-20 09:26:15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IT 컨설팅 기업인 Deloitte社에서 최근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이 세계 제일의 IT 기술국가가 될 잠재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그러나 중국과 인도의 기술 발전으로 인한 국제적 경쟁상황은 격화되고 있으며, 영국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기술개발의 기회를 놓치면 안되며 미래의 기술 선도국가로 거듭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영국에게 당면한 문제는, 현재 과학기술 개발에 있어 유리한 위치를 앞으로 어떻게 잘 활용하는가 이다”라고 Deloitte社의 기술분석관인 윌리엄 터우치(William Touche)는 말했다.

“우리는 견고한 과학적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수많은 주요 과학기술분야에서 훌륭한 개선을 이룩하였다. 아울러 견실한 경제적 기반과 금융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다. 그러나 IT 부문은 새로운 기술개발이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융합현상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세계에서 선도적인 50여명의 기술관련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정부와 학계, 산업계 등을 포함하여 주요 관련 당사자들의 주요 역할과 협력관계에 대해 밝히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과학 국무부 차관인 세인스베리 경(Lord Sainsbury)은 이 보고서의 내용에 환영의 뜻을 표하고, 영국 정부는 과학기술 및 혁신이 영국 산업의 미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믿는다고 말했다.

“정부는 반드시 (과학기술 개발) 혁신이 왕성히 일어나는 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이러한 의미에서 이 보고서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홍보부
담당자
장현진
연락처
02-3420-1244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