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세계적 한국인 과학석학 한자리에 2005-07-27 09:15:5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오늘 르네상스 호텔서 기초연구발전 토론회
 
한국을 대표하는 재외 과학자와 국내 석학들이 우리나라의 기초과학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과학기술부는 27일 한국 대표 과학자 및 과학기술계 지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 호텔에서 `기초연구발전 국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최근 황우석 교수의 줄기세포 연구를 비롯한 한국의 기초연구 성과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기초연구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자신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또 정부가 수립 추진 중인 기초연구 진흥 종합계획에 대해 각계로부터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려는 취지도 포함돼 있다.

이날 행사는 박기영 대통령 정보과학기술보좌관의 주제발표로 시작하고, 김성호 미국 듀크대 교수 등 선진국 아카데미 소속 재외 한인과학자, 황우석 교수, 박찬모 포항공대 총장 등 국내 과학기술계 지도자 16명이 발표와 토론에 참여한다. 토론회는 △기초연구 진흥 △대학연구 활성화 △생명공학의 미래 등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박 보좌관은 우리나라의 기초연구 성과에 대한 평가와 함께 창의적인 연구성과를 위한 정책방향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과기부 김영식 기초연구국장은 최근 정부가 수립하고 있는 기초연구진흥 종합계획안을 발표한다. 이어 박찬모 총장과 데니스 최 머크사 부사장이 대학연구 활성화에 대해, 안규리 서울대 교수와 김성완 유타대 교수가 생명공학 부문의 주제 발표를 한다. 토론에는 최영락 공공기술연구회 이사장, 어윤대 고려대 총장 등 산ㆍ학ㆍ연의 과학기술계 지도급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논의 결과는 정부의 기초연구 투자방향과 각종 사업 지원방식에 다양한 형태로 반영될 예정이다.

출처:디지털 타임스 7.27일자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홍보부
담당자
장현진
연락처
02-3420-1244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