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회원단체소식

회원단체소식상세정보
[대한건축학회] “공감하우스 프로젝트” 사연 신청자 모집 안내 2021-03-10 15:00:0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웹진관리자 pij@aik.or.kr
  • tweeter
  • facebook





대한건축학회 “공감하우스 프로젝트” 사연 신청자 모집(~3/31)

 공감하우스 프로젝트

 
ㅇ ‘집’이란 무엇일까요? 우리 인류는 동굴에서부터 초고층 아파트까지 다양한 형태로 변화한 집에 자신의 삶을 기대어 살아왔습니다. 오늘날 여러분들에게 ‘집’은 어떠한 곳입니까? 누군가에겐 자고 씻기 위한 공간, 누군가에겐 재산을 늘리기 위한 수단, 누군가에겐 인생에 있어서 하나의 목표, 누군가에겐 삶의 안식처, 누군가에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살아감에 있어서의 구심점. 집은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ㅇ 공감하우스 프로젝트는 급변하는 사회와 쫓기는 생활 속에서 함께 사는 우리의 이야기와 앞으로 우리가 어떠한 집에서 어떻게 살아야 지속가능한 삶을 살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나눠보고자 마련한 대한건축학회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입니다.

 ㅇ 저희는 2020년 건축의날 행사 때 캠페인 선포를 시작으로 2021년 2월까지 국민 여러분의 집 설계를 도울 여러 훌륭한 건축가, 인테리어디자이너, 시공전문가들을 선발했으며 이제 전 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분들의 집을 설계(신축 또는 리모델링)를 무료로 해드리는 공감하우스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ㅇ 그간 노후한 집을 고치거나 새로 짓기 위해 고민하셨던 국민 여러분께서는 사연을 보내주셔서 건축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그 꿈을 이뤄 보시기 바랍니다.

 
 공감하우스 공모 신청
    
“혼자가 아닌 함께 하는 우리”




 
ㅇ 신청대상
    공감하우스 프로젝트를 통해 집을 고치거나 신축하고자 하는 연면적 100평 이내의 노후주택을 소유한 전국의 국민 또는 서울 강북구에 거주가 가능한 무주택 서울시민
     - 서울 강북구의 주택은 SH공사가 무주택 서울시민을 위해 제공하는 주택으로서 기존 주택을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임대되는 주택(4~5가구)입니다. 선정된 분들은 건축전문가와 함께 설계를 진행하고 입주 시 SH공사와 임대계약을 진행하며 임대기간은 4년까지 가능합니다.

 ㅇ 신청기간 : 
2021년 3월 5일(금) ~ 3월 31일(수)

 
ㅇ 사연공모 주제
      - 집에서 일어난 가족들의 이야기
      -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개인의 이야기

 ㅇ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양식 작성 후 제출

 ㅇ 선정절차 : 신청서류 검토, 필요시 면접 또는 현장방문 → 선정위원회 평가 → 종합평가 후 최종 선정
      - 신축 및 리모델링과 관련한 사연 10건 내외를 선정하며 선정방법 및 결과에 대한 사항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ㅇ 선정결과 발표 : 2021년 4월 30일(대한건축학회 홈페이지(www.aik.or.kr)를 통해 공지 예정)

 ㅇ 문의 : 대한건축학회 사무국 02-525-1841~1846 (이메일 pij@aik.or.kr)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홍보부
담당자
장현진
연락처
02-3420-1244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