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회원단체소식

회원단체소식상세정보
한국의류학회, 'Korea, The Global Fashion Hub' 주제로 춘계학술대회 개최 2012-03-27 10:47:0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관리자 news@kofst.or.kr
  • tweeter
  • facebook
의류학분야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사단법인 한국의류학회(회장, 김은애,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교수)는 2012년 4월 14일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동에서 『Korea, The Global Fashion Hub』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본 대회에 앞선 4월 13일 오전 보끄레머천다이징을  탐방한 후 이날 오후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섬유・패션 전문인력의 글로벌 네트워킹』이라는 주제로 콜로퀴엄도 함께 개최되어 눈길을 끈다.

금번 춘계학술대회에는 글로벌화하는 패션산업환경에 발맞추어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진병호교수(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와  김민정교수(오레곤 주립대학교) 등 20여명의 한국계 교수들을 초청하여, 강연 및 학술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학자들과의 연구 및 교육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하며, 학생 회원들에게는 해외취업과 유학, 진로지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스페셜 세션도 마련될 계획이다. 그밖에도 이날 학회에는 이흥수 저술상, 영원 신진학자 학술상, 패션상품기획 컨테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콜로퀴엄에서는 서울대학교 문휘창교수, EXR Korea의 민복기대표, 섬유산업연합회 김동수부회장, 서울대학교 김남수교수가 차례로 강연하며, 의류학분야에서는 현재 시애틀 퍼시픽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이재일교수가 “의류교육의 국제경쟁력”이라는 주제로 강연 할 예정이다. 특히 이재일교수는 2011년 한인동포재단과 외교통상부가 전세계 한인을 대상으로 선정한 차세대 지도자 100인에 선정된 바 있다.

본 춘계학술대회 및 콜로퀴엄에는 미국, 홍콩, 중국 등지의 대학교수 20여명 및 국내 저명교수 및 산업체  CEO 등이 참가하여 국내 섬유 패션 전문인력의 해외 진출 방안을 모색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섬유패션 대국인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계에 떨치고, 섬유 패션분야의 해외 취업률 제고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학술대회 및 산업체 탐방, 콜로퀴엄의 구체적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홍보팀
담당자
조재형
연락처
02-3420-1242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