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21세기 대기환경정책 대토론회 개최 안내!! 2005-06-16 11:21:37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한국대기환경학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우리 학회에서는 환경부의 후원아래 보광 휘닉스 파크에서 대기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21세기 대기환경정책 대토론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시 : 2005년 7월 13일(수) ~ 15일(금)
* 장소 : 휘닉스 파크(봉평), 휘닉스 홀
* 참가비 : 5만원 (행사기간중 만찬 및 식사제공)

<모시는 글>

  최근 들어 우리나라 국민들 사이에 삶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하는 요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기환경문제와 관련하여서는 쾌적하고 적정한 대기질이 확보되지 않으면 아무리 경제가 좋아지고 문화적인 욕구가 충족되더라도 진정한 의미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고 생각하기 힘들게 된 것입니다.

  21세기로 접어든 지 5년이 지난 금년은, 수도권 대기질 관리를 위한 특별법이 시행되는 첫해가 되는 해입니다. 대기오염에 의한 악영향이 다른 환경오염문제에 의한 것보다도 크다고 하는 것이 저간의 많은 연구에 의해 잘 입증되었고, 따라서 우리학회는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정책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는 주장을 계속 강조하여 왔습니다. 이와 연관하여 우리학회는 1996년 7월 경주에서 대기환경 정책에 관하여 여러 전문가들을 모시고 성대하게 성공적으로 대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그 이후 세기가 바뀌고, 국내외 여건에 많은 변화와 대기환경문제에 관하여 많은 기술적 진보가 있었습니다.'맑고 푸른 하늘'을 이루기 위하여 대기환경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재검토가 절실하게 필요한 시점이라 판단됩니다. 이에 우리나라 대기환경정책의 과거, 현재를 되돌아보고, 미래의 정책방향과 온실가스 저감 및 산단지역 오염, 대도시 대기질과 실내환경 개선 등 대기분야 주요 이슈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위한 대토론의 마당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대토론회를 통하여 쾌적하고 맑고 푸른 대기질을 유지관리하기 위한 중장기적 방안과 정책검토를 위하여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됩니다.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우리의 선택과 정책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부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하여 이번에 개최되는 대토론회를 빛나는 자리로 만들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05년 6월 15일
한국대기환경학회장 김민영

주최 : (사)한국대기환경학회
후원 : 환경부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아래 초청장을 클릭하시어 다운로드 받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1세기 대기환경정책 대토론회 초청장(<=클릭)

출장협조공문(<=클릭)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