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회원단체소식

회원단체소식상세정보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취임 2012-01-09 14:12:0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관리자 news@kofst.or.kr
  • tweeter
  • facebook
충남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유성연 교수는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2012년도 회장에 취임하였다. 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는 대한기계학회, 대한설비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정밀공학회를 비롯한 21개 기계 관련 학회의 연합체로 기계기술 및 기계산업의 발전과 보급에 기여하기 위해서 설립된 단체이다.

또한, 유성연 교수는 대한기계학회 56대 회장에 취임하였으며, 임기는 2012년 1월 1일부터 1년간이다. 대한기계학회는 1945년 해방과 함께 창립되어 67년의 역사를 지닌 학회로 대학, 연구소, 산업체 등에서 17,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그동안 유교수는 학회의 편집위원, 사업이사, 학술이사, 부회장, 수석부회장 등으로 봉사하였다.

유성연 교수는 서울대학교 기계설계과를 졸업하고 KAIST 기계공학과에서 석박사를 취득하였으며, 공기조화 분야에서 많은 연구업적과 산학협력 실적을 남겼다. 이러한 업적으로 Marquis에서 발간하는 세계적인 인명사전인 Who's Who in the World와 과학기술인명사전인 Who's Who in Science and Engineering에 1998년부터 현재까지 연속으로 등재되고 있다.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