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과기부 유관기관 '혁신' 열기 뜨거워 2005-10-24 17:06:1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과기부 유관기관들의 혁신 열기가 뜨겁다. 10월 마지막 주에 유관기관들의 혁신관련 행사가 집중적으로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10월24일~28일 닷새 동안 생명공학연구원의 “과기부 유관기관 혁신현장 이어달리기”, 항공우주연구원의 “최고관리자의 의식혁신교육”, 지질자원연구원의 “혁신경진대회 공개발표회”, 전기연구원의 “자율혁신계획 발표대회 및 극기산행”, 천문연구원의 “혁신리더 워크숍II” 등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10월24일에서 26일까지 천문연구원에서는 “혁신리더 워크숍II”가 개최된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0월4일~5일에 열린 “혁신리더 워크숍I”에서 못다 한 기관 전략과제를 도출하게 된다. 워크숍I 참석자들의 강력한 요청에 의해 마련된 행사라는 점이 천문연구원의 혁신의지를 엿볼 수 있게 한다.
 
10월25일에 지질자원연구원에서는 “혁신경진대회 공개 발표회”가 열린다. 혁신경진대회는 연구원의 혁신성과를 발굴하여 우수 혁신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대내외에 전파하는 행사이다. 지질자원연구원에서는 30여개의 사례를 대상으로 서면평가하여 10개 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대상으로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혁신상 1개, 진보상 2개 사례를 선정하게 된다. 우수사례에 대하여는 부서포상을 함으로써 연구원 전체의 혁신의지를 제고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10월26일에 예정된 생명공학연구원의 “제1차 과기부 유관기관 혁신현장 이어달리기”는 혁신 우수기관의 혁신현장을 각 연구원의 혁신 담당관들이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혁신 우수기관의 혁신비전과 혁신사례 등을 공유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생명공학연구원은 지난 7월에 열린 “과기부 유관기관 혁신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상 사례를 배출함으로써 제1차 행사를 주최하게 되었다.
 
10월 26일~28일에는 항공우주연구원에서 “최고관리자 의식혁신교육”이 있을 예정이다. 충남 예산에서 이루어지는 이 교육에는 원장을 비롯한 최상위 간부진이 참가한다. 교육은 ‘도약을 향한 기관의 혁신역량 강화 및 혁신리더십 제고’라는 주제로 이루어진다. 혁신의 실행은 리더의 의지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점에서 최상위 간부진의 혁신교육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한편 전기연구원은 10월27일~28일 무조리조트에서 450명 전직원이 참석하는 “자율혁신계획 발표대회 및 극기산행”을 계획하고 있다. 연구원 비전달성을 위하여 부서별로 현재 상황을 자체진단하고 자율혁신계획을 수립, 전직원이 참여하는 자율혁신계획 발표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전직원의 혁신참여 활성화 및 혁신마인드 제고와 극기산행을 통한 자율혁신계획 달성의지 및 일체감을 조성하기 위한 행사이다. 자율혁신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에서는 우수자율혁신계획에 대한 포상도 실시함으로써 혁신의지를 다지게 된다.
 
2005년 과기부는 혁신의 실행을 위하여 역량을 결집하는 한편 혁신사례발표회, 혁신도서의 배포 등을 통하여 유관기관에 혁신을 확산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과학기술부총리 체제 출범 1주년을 즈음하여 이러한 노력들이 그 결실을 맺어 많은 혁신행사들이 계획되고 있음은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홍보부
담당자
장현진
연락처
02-3420-1244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