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과학기술혁신시책 조사분석 착수한다 2005-09-29 11:12:03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과학기술부는 범부처적 과학기술 관련 시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3개 시범과제를 선정, 과제별 관련 전문가를 구성해 ‘과학기술혁신시책 조사/분석’에 본격 착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분석은 혁신시책의 추진체계와 내용, 타 부처 시책과의 조화성과 효율성을 면밀히 검토함으로써 국가과학기술위원회의 활동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제도 개선을 도모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과학기술부는 매년 국가적으로 중요도가 높고 부처별 제도 개선이 필요한 시책을 3~4개씩 발굴해 조사/분석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9월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진행될 올해 조사/분석 시범 대상으로는 ‘과학관 육성’ ‘민군겸용 기술개발’ ‘대형 공동 연구시설 및 장비 활용’ 등 3개 시책이 선정됐다.
 
‘과학관 육성 시책’과 관련해서는 국내 과학관 인프라 및 지원제도 현황을 분석하고, 국·공립과학관의 내실화 및 사립과학관의 자생적인 진흥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민군겸용 기술개발 시책’에서는 관련 부처의 사업 참여 현황과 성과를 분석해 향후 사업 참여 활성화 및 기술개발 성과의 이전, 사업화 제고 방안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대형 공동 연구시설 및 장비 활용시책’에서는 대형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실태에 대해 분석하고 시설/장비간 연계 및 투자효율화 방안에 대해 중점을 둘 계획이다.
 
과학기술부 관계자는 “이번 조사/분석 결과는 올해 12월중 국가과학기술위원회에 상정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혁신시책 조사/분석 기본 틀을 마련, 내년부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