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우주서 쌀밥 먹으며 과학 실험 2005-10-11 10:15:55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중국의 두 번째 유인우주선 선저우(新舟) 6호의 발사가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홍콩 언론들은 선저우 6호가 간쑤(甘肅) 성 주취안(酒泉) 위성발사기지에서 이르면 12일 오전, 기상이 여의치 않으면 13일 오전 발사될 가능성이 높다고 10일 보도했다.
 
위성발사기지에 9일 2인 3개조의 후보 우주인 6명이 도착하면서 10일부터 발사기지 주변은 계엄상태에 돌입했다.
 
홍콩 원후이(文匯)보는 3개조 가운데 페이쥔룽(費俊龍)-녜하이성((섭,접)海勝)조가 탑승 후보로 가장 유력하며 이들이 선발될 경우 페이 씨가 선장, 녜 씨가 조종사를 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선저우 6호가 다른 우주선들과 다른 큰 특징은 우주인들이 지구 궤도에서 직접 과학실험을 한다는 점에 있다고 관련 소식통들이 밝혔다.
                          
                                   ▲ 세계에서 세번째로 유인우주선 비행에 성공한 중국 우주비행사들
 
119시간(약 5일)의 체공 시간 중 1명은 귀환 모듈에서 우주선을 조종하고 1명은 궤도선회 모듈로 자리를 옮겨 지상 관측, 우주에서의 각종 종자 발아(發芽) 실험, 에이즈 예방을 위한 인체 세포 생장 실험 등을 진행한다는 것.
 
우주선에는 각종 과학실험 장비와 함께 통일을 염원하는 의미에서 대만과 중국의 흙을 함께 실었다.
 
또 1회용 음식 위주였던 선저우 5호 때와 달리 데워 먹을 수 있는 각종 음식도 준비됐다고 홍콩 언론들은 전했다. 쌀밥, 찹쌀밥, 카레라이스, 볶음밥을 주식으로 해 전복, 왕새우, 돼지고기 및 닭고기 요리, 통조림 등이 마련됐다는 것.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