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검색

서브메뉴영역

본문영역

과학기술계소식

과학기술계소식상세정보
2005년도 나노기술영향평가 공청회 개최 2005-10-11 12:02:37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 null
  • tweeter
  • facebook
최근 지속적인 과학기술 발전에 따라 신기술이 등장하고 있으며, 그 발전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학기술의 발전은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핵심요소로 국민의 일상생활은 물론 사회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끼치는 주요한 요인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새로운 과학기술의 발전이 초래할 긍정적 또는 부정적 제반 영향을 사전에 평가하여 그 결과를 국가과학기술 연구개발 정책에 반영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하에서, 정부는 나노기술개발촉진법을 제정하여 나노기술의 발전과 산업화가 국가 경제/사회/문화/윤리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을 미리 평가하고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노기술에 대한 기술영향평가결과는 새로 수립될 나노기술종합발전계획에 반영하도록 되어있는 만큼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나노기술 관련 산업계, 학계, 연구계, 시민단체, 국회(정당), 언론계 등 다양한 분야의 추천을 받아, 나노기술 전문가뿐만 아니라 경제/사회/법/문화/윤리/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기술영향평가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나노기술영향평가결과(안)”을 마련하여,  아래와 같이 공청회를 개최하고자 하오니 부디 참석하시어 고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 2005년도 나노기술영향평가 공청회
일시 : 2005년 10월 12일 14:00~ (13:30 부터 등록 시작)
장소 : 서울 교육문화회관 본관 3층 거문고홀

* 궁금한 사항은 김병수 부연구위원 (02-589-2926), 유지연 연구원 (02-589-28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국가연구개발사업통합공고포털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Main

사이트정보안내 및 카피라이터영역